AN UNBIASED VIEW OF 부천 역사

An Unbiased View of 부천 역사

An Unbiased View of 부천 역사

Blog Article

광주광역시

서울역 - 남영 - 용산 - 노량진 - 대방 - 신길 - 영등포 - 신도림 - 구로 - 가산디지털단지 - 독산 - 금천구청 - 석수 - 관악 - 안양 - 명학 - 금정 - 군포 - 당정 - 의왕 - 성균관대 - 화서 - 수원 - 세류 - 병점 - 세마 - 오산대 - 오산 - 진위 - 송탄 - 서정리 - 평택지제 - 평택 - 성환 - 직산 - 두정

릴레이인터뷰 기획기사 #권기자#맛집투어 부천맛집 산지산소 창현 박종회 선생의 문인화 거닐기 도강 칼럼 이집트 상형문자 세계로의 초대 세무상식 축사 부천역사달력 칼럼/피플 전체

그 이전에 이 지역은 백제의 영역에 포함되어 있었을 것으로 판단된다. 이는 인근 지역인 인천의 옛이름이 백제의 미추홀이었던 것에서도 유추할 수 있다.

당초 예정된 시의 명칭은 소사시였다. 과거에는 일반적으로 읍이 시로 승격되면, 읍의 명칭을 그대로 시의 명칭으로 계승했다. 같은 해 시흥군 안양읍에서 승격된 안양시처럼, 만약 부천군을 폐지하지 않고 잔류시켰다면 '소사시'라는 이름으로 승격되었을 것이다(그리고 훗날 소사구는 다른 이름으로 설치되었을 것이다).

비슷한 사례로, 대전과 회덕에서 한 글자씩 따온 대덕군, 개성과 풍덕에서 한 글자씩 따온 개풍군 등이 있다.

야구는 신도초, 부천북초-부천중-부천고와 진영정보고에서, 축구는 계남초, 동곡초, 부인초, 중원초-역곡중, 여월중, 상일중, 계남중-정명고, 경기국제통상고, 진영정보공고에서, 핸드볼은 원종초-부천남중-부천공고에서 탁구는 오정초, 삼정초-내동중, 북여중-중원고에서 운영되고 있다.

또 신라언어는 문자가 앞에 있느냐 뒤에 있느냐에 따라 뜻이 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달이라는 문자가 앞에 있으면 산이 되고 끝에 있으면 하나의 나라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산과 산 사이의 구릉을 따라 분지에 이르자 오래된 느티나무가 있어서 여기에 배를 매고 상륙하여 마을을 이루니 바로 지금의 범박골이며, 느티나무는 배를 매었던 곳이라 하여 ‘배못탱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전한다.

갈렌의료재단 박병원, 박애의료재단 박애병원, 양진의료재단 평택성모병원, 백송의료재단 굿모닝병원, (예정)아주대학교평택병원[설립추진]

서남부 거점지역인 부천 옥길지구의 바로 옆에 있는 남부수자원생태공원은 넓은 잔디마당과 피라미드 수로, 풋살경기장, 농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정원, 실개천과 자전거 도로 등 다양한 체육시설과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있다.

경기도

부천의 오정 역시 중국식 표기원음은 '오재이'라 불리어져 왔고 일제 때부터 사용하던 오정(吾丁)을 보면 '나 오(吾), 고무래 정(丁)을 쓰고 있으며, 현재 바뀌어져 쓰고 있는 '오정(梧亭)' 보다는 예전에 쓰여지던 '오정(吾丁)'이 음운학적으로도 더 가깝다는 것이다.

릴레이인터뷰 기획기사 #권기자#맛집투어 부천맛집 산지산소 창현 박종회 선생의 문인화 거닐기 도강 칼럼 이집트 상형문자 세계로의 초대 세무상식 축사 부천 휴게텔 부천역사달력 칼럼/피플 전체

Report this page